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가 신청받고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신청하면 근로자+사업자 모두 ‘최대 270만원’ 지원받는 제도

 

근로자, 혹은 사업자라면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 혹시 아시나요?

 

특히 올해부터는 지급 조건이 완화돼 혜택을 받는 분들이 더 많아질 거라고 합니다.

 

아직 이 제도를 잘 몰라서 혜택을 놓치는 대상자들을 위해 꼼꼼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바로 근로장려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1.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적은 근로자나 사업자(전문직 제외)에게 지급되는 지원금의 일종인데요.

 

다만 소득이 아예 없으면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별도의 자격 요건이 있어, 여기에 해당하시는 분들에게만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2. 신청 자격

 

소득 기준과 가구의 재산, 형태에 따라 자격이 달라지는데요.

 

단독 가구 기준 소득 2200만원 미만, 홑벌이 가구는 3200만원 미만, 맞벌이 가구는 3800만원 미만입니다.

 

또한 재산에 대한 조건도 있습니다.

 

모든 가구원의 재산이 2억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재산 범위에는 토지, 건물, , 전세보증금, 금융재산, 골프회원권 등이 포함됩니다.

 

 

3. 지급 금액

 

단독 가구에는 최대 150만원, 홑벌이 가구에는 최대 260만원, 맞벌이 가구에는 최대 300만원이 지급됩니다.

 

 

4. 신청 기간

 

정기 신청 기간은 지난 61일까지로, 이미 마감됐습니다.

 

하지만 현재 기한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올해 11월까지 추가로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단 기한 후 신청자에게는 정기 지급금의 90%만 지급됩니다.

 

조건에 맞는 맞벌이 가구 기준으로 최대 270만원이 지급된다는 건데요. 정기 지급금보다는 적은 액수이지만, 신청 기간을 놓쳐 아쉽게 포기했던 분들에게는 아주 반가운 소식인 셈이죠.

 

 

 

 

5.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스마트폰 앱 손택스에 접속해 근로장려금 신청메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PC로 신청하시는 분들이라면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인증 후 가능합니다.